Apple news2009. 6. 26. 02:41

Mobile Metrics에서 2009년 5월 모바일 광고 클릭에 대한 분석 결과를 내놓았는데 애플의 아이폰이 69%를 차지했다고 합니다. 지난 4월에는 59%였고 3월에는 50%였다고 합니다. (위 데이터는 미국내 결과입니다.) 그리고 전 세계적으로 애플이 차지하는 비중은 49%라고 합니다.

또 다른 재미있는 결과가 나타났는데... 위 그래프는 지난 20일 조사된 내용이라고 합니다.
iPhone OS 3.0이 공개되었는데도 아직 iPod Touch 유져의 광고 클릭 빈도수는 아직 OS 3.0의 비중이 작다고 합니다. 이건 새로운 버전이 공개된지 얼마되지 않은 이유도 있겠지만... 많은 사람들이 구지 $9.95이나 되는 비용을 내고 업그레이드를 하지 않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애플에서 밝힌 수치는 약 6백만명이 새로운 OS를 다운로드 했다고 하는데... 이건 전세계적으로 4천만대이상 팔린 제품의 15%정도밖에 되지 않는 수치라고 합니다. 
위 데이터는 전체적인 스마트폰 광고 클릭에 대한 절대적인 수치를 나타내는게 아니고 오직 무선 인터넷을 사용하는 폰에 대한 트래픽을 조사한 내용이라고 합니다.
애플 같은 경우는 많은 사람들이 무료 어플리케이션을 찾기 위해 무선 인터넷을 많이 이용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출처: MacRumors.com & metrics.admob.com & AppleInsider

Posted by yongwo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