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siness2009. 7. 17. 04:57
애플이 2008년 2사분기 PC판매량에 비해 2009년 2사분기에 2.5% 증가된 판매량을 보였다고 합니다.
이 소식은 Gartner에서 전한 소식인데요... 하지만 IDC에서 조사한 내용은 애플이 작년에 비해 -12.4%를 기록했다고 합니다.
아래의 내용은 Gartner에서 밝힌 내용입니다.
아마 다음주중에 애플이 3사분기 판매 실적에 대한 내용을 공식적으로 밝힐 예정인데요... 애플 관계자에 따르면 전체적인 Mac 판매량은 작년에 비해 올해 약 1%정도 하회할 전망이라고 합니다. 회계년도로 2사분기였던 지난 1월부터 3월까지의 애플의 미국 PC시장 점유율은 7.4%였습니다.
 
US PC Shipments
Preliminary U.S. PC Vendor Unit Shipment Estimates for 2Q09 (Thousands of Units) | Source: Gartner

지난 2사분기에 미국내에서는 16.4백만대의 PC가 팔렸는데 그중 Mac은 1.4백만대가 팔렸다고 합니다. Dell이 1위를 차지했지만 작년에 비해 -18.7%를 기록헀습니다. 뒤를 이어 HP가 그리고 Acer가 netbook에 힘입어 3위를 차지했습니다.

US PC Shipments
Preliminary Worldwide PC Vendor Unit Shipment Estimates for 2Q09 (Thousands of Units) | Source: Gartner

위는 전세계의 PC 판매량 점유율을 나타내는 자료인데... HP가 1위를 하고 뒤를 이어 Dell이 2위를 차지 했습니다. 아쉽게도 Apple은 Top 5 안에 들지 못헀습니다.

Gartner와는 다르게 IDC는 미국내 총 PC 판매량이 -3%정도 되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애플도 지난해에 비해 -12.4%의 점유율을 보였다고 전했습니다.


출처: AppleInside
Posted by yongwo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