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ad2010. 4. 3. 03:41

Google이 오늘 발표한 내용에 의하면 오늘부터 Gmail에 새로운 아이패드 형식의 모바일 인터페이스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새로운 서비스는 HTML5 기반으로 제작 되었으며 아이패드에 기본 내장되어 있는 애플의 메일 어플리케이션과 동일한 인터페이스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 서비스는 모바일 HTML5 웹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해 구글이 작년에 공개한 아이폰과 안드로이드 기기들에 사용할 수 있는 Gmail 서비스를 아이패드 스크린에 맞게 두개의 패널을 이용해서 보다 직관적이고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 입니다.

아이패드를 이용하는 유져들은 gmail 계정을 아이패드에 설정하면 자동적으로 위와 같은 새로운 포맷의 메일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구글은 그동안 그동안 아이폰 어플리케이션으로 제공되었던 YouTube와 Google Map 서비스를 아이패드 출시에 맞춰 새롭게 구성하여 아이패드에 기본 어플로 제공 하였습니다. 특히 아이패드에 장착된 지도 어플리케이션은 그동안 아이폰에서 제공 되지 않았던 Street view와 Terrain view 서비스를 지원함으로써 보다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구글은 현재 개발중인 어플리케이션도 언급을 했는데 데스크탑과 모바일 인터페이스를 통합한 웹기반의 서비스를 아이패드에서 실행할 수 있는 서비스를 개발중이라고 합니다. 이건 구글이 모든 서비스를 웹기반으로 옮기려고 하는 시도와 부합되는 서비스인데 어떤 모습으로 공개가 될지 기대가 됩니다. 


출처: MacRumors.com

 
Posted by yongwo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