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hone & iPod Touch2009. 8. 29. 06:45


AppleInsider에 따르면 Apple의 App Store의 연간 수입이 약 24억달러 정도될꺼라 예상한다고 합니다. 이건 매달 약 2억 달러 정도를 벌어들이는 계산에 의한건데요 대단한 수익을 내고 있는건 분명한것 같습니다.
지난 7월에 공개된 AdMob의 Mobile Metrics Report에 따르면 iPhone 유져들은 약 10.2개의 어플리케이션들을 매달 앱 스토어를 통해 다운로드 받고 있는걸로 나타났습니다. 그중 2.6개는 유료 어플리케이션이었다고 합니다. 또한 iPod Touch 유져들은 약 18.4개의 어플리케이션을 매달 다운로드 받는걸로 나타났는데 이중 2개가 유료 어플리케이션이었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전화기능과 그 밖의 기능들이 있는 iPhone 유져들보다 iPod Touch 유져들이 어플리케이션 사용 빈도가 높은것 같습니다.
대부분의 유져들은 free인 'lite' 버전의 어플리케이션을 먼저 이용해보고 full version인 유료 어플리케이션을 구매하는걸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평균적인 iPhone 유져들은 매달 약 $9.49를 어플리케이션을 구매하는데 사용하는걸로 나타났으며 이건 26,400,000명이 iPhone을 사용하는걸로 따져보면 애플에게 약 1억25백만 달러를 벌어주고 있는 계산이 나옵니다. 또한 18,600,000명의 iPod Touch 유져들은 약 $9.79의 비용을 지불하고 어플리케이션을 구매하는데 이건 약 7천3백만 달러를 애플이 벌어들이고 있는 계산이 나옵니다.

반면 구글의 Android 시장에서는 약 9.1개의 어플리케이션을 매달 유져들이 다운로드를 받고 있으며 그중 19%의 유져들만이 돈을 내고 구입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정말 애플의 앱스토어의 영향력이 대단하다는걸 느낄 수 있는 데이터 입니다.
Apple이 Back-to-School 2009를 통해 free iPod Touch를 그렇게 많이 뿌린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는 것 같습니다.
iPod Touch를 판매해서 올리는 수익보다 앱 스토어를 통해 매달 올릴 수 있는 수익이 더 크기 때문에... 무료로 터치를 제공해서 사용환경을 넓혀주어 그만큼 시장을 넓혔다는 이야기죠. 하루에도 수많은 새로운 어플리케이션이 앱 스토어에 등장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애플은 앱 스토어에서 굉장히 많은 수익을 낼 수 있을거라 생각을 합니다.


출처: AppleInsider.com
Posted by yongwo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