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c2009. 9. 2. 02:56


일반 우편인 USPS로 보내진 패키지...
$9.95라는 저렴한 가격에 구입을 했다고는 하지만 약간은 허술한 배송으로 실망을 했었습니다.
그냥 일반 우편으로 보내졌고 DVD 한장과 브로셔만 달랑 들어 있었습니다.


왼쪽은 메뉴얼이라고 하기에는 너무 허접한 Snow Leopard에서의 변화된 내용만 간단히 수록되어 있는 브로셔에 가까운 책자가 들어있었습니다. 앞뒤로 약 4~5장 정도 되는 페이지에 기록이 되어 있었고... 뭐 물론 메뉴얼이 자세히 있었다면 좋았겠지만... 어떻게 보면 자원 낭비이고 저렴하게 구입한 유져로써 어느정도 만족은 했습니다.


DVD를 DVD-ROM에 넣으면 뜨는 화면...
시간이 없다보니 백업도 안하고 옵션 설정도 안하고 그냥 덮어 씌우기를 했습니다.


알아서 설치를 해주니 뭐 다른 설정 해줄껀 전혀 없고 그냥 지시에 따라 마우스로 클릭! 클릭! 만 해주면 됩니다.
설치 완료까지 약 43분정도가 소요 되었고 하드 용량은 정확하게 체크는 안해보았지만... 애플이 발표한대로 약 6GB정도 여유 공간이 생겼습니다. 부팅 속도와 전원을 끌때의 속도도 상당히 빨라졌고... 아직 많은걸 체크해보진 않았지만... QuickTime X (10.0) 버전업이 가장 눈에 띄었습니다. 디자인도 그렇고 구동 속도도 맘에 들었습니다.
버전이 10.6으로 바뀌었고... 빌드 넘버도 10A432로 바뀌었습니다.

새로운 MacBook Pro를 받아온지 약 두달밖에 되지 않았고 그동안 많이 사용은 안해서 클린 설치를 하지 않고 그냥 덮어 씌웠습니다.
아직까지 불편한점은 전혀 발견하지 못했으며... 포토샵 CS 4를 주로 사용하는데 구동하는데 전혀 문제가 없었습니다.
(문제가 종종 생긴다는 유져분들도 계셨습니다.)
사파리는 기존에 버전업을 했었고... 약~간 느려진 느낌도 없지않아 있는데... (웹 페이지 로딩 속도) 크게 불편한건 모르겠습니다.
무엇보다 하드 용량이 확보 되었다는게 맘에 들고... 뭐랄까 새로운 버전이라는데 만족을 하고 있습니다. ^^

간단한 사용기를 마칩니다.
Posted by yongwo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