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news2010. 2. 2. 03:38

위 스크린샷은 Internet Explorer 8.0으로 접속했을때 보여지는 페이지 입니다.
현재 YouTube의 HTML5는 베타 서비스 중이며 현재 지원하는 브라우져는, Google의 Chrome과 Apple의 Safari, 그리고 MS Internet Explorer는 Chrome Frame을 설치하면 이용할 수 있습니다.
FireFox는 위 리스트에 나와있지는 않지만 테스트해 본 결과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현재 beta 버전에서 지원하지 않는 부분은...
영상과 함께 나오는 광고와, 전체화면, 그리고 만약 다른 테스트튜브 선택을 했을 경우에는 HTML5 플레이어를 사용하지 못할 수 있다고 전하고 있습니다.


위 화면은 Google Chrome으로 페이지를 로딩한 화면 입니다.
페이지 하단에 Join the HTML5 Beta를 선택하면 HTML5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HTML5 서비스 선택을 한 후 검색어를 입력후 영상을 클릭하면 위와 같이 HTML5 로고가 보이면서 영상이 로딩 됩니다.
Adobe Flash Player를 설치 하지 않아도 이제는 YouTube를 감상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현재 Steve Jobs는 플래시보다는 HTML5를 선호하는듯 보이는데요...
HTML5가 표준이 되게 되면 과연 플래시 이용률을 급격히 떨어 트릴 수 있을지 기대가 됩니다.
현재 많은 웹 사이트에서 Flash를 이용함으로써 웹페이지를 무겁게 하고 있는데요... 올 하반기에 HTML5가 정식 발표가 된다면 아마은 웹 사이트에 변화를 느낄 수 있게 될 겁니다. 
하루빨리 선보였으면 좋겠군요!


YouTube HTML5 서비스 페이지는
위로 연결하면 됩니다. 



Posted by yongwo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