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c2010. 6. 9. 14:24


어제 열렸던 WWDC 2010에서의 Steve Jobs가 아이폰 4와 아이폰 3GS의 디스플레이 비교 프레젠테이션을 할때 네트워크에 접속할 수 없어 어려움을 겪었던 영상입니다. 
애플의 공식 WWDC 2010 keynote 영상에서는 스티브잡스가 백업용으로 준비해둔 두대의 아이폰을 사용하는 장면은 삭제 되어있습니다. 어제 keynote가 열렸던 컨퍼런스룸에는 많은 기자들이 참석했었는데 실시간으로 중계를 하기 위해 무선인터넷 엑세스 포인트를 점유하고 있었습니다. keynote영상을 보면 잡스가 나중에 나와 현재 590개의 디바이스가 무선인터넷 엑세스 포인트를 점유하고 있다면서 자신이 준비한 다양한 데모를 감상하고 싶으면 디바이스를 꺼달라고 부탁을 합니다.
위 영상 이후에 계속해서 틈나는대로 잡스는 무선인터넷에 대해 언급을 하죠.
아마도 애플 관계자들은 저 장면에서 식은땀좀 흘렸을겁니다. (keynote 중반부에 잡스가 "뭐가 문제였었는지 알아냈다면서... back stage에 있는 관계자들이 얼마나 긴장을 하고 있었는지 다들 짐작하시겠지만..." 하고 말을 이어가기도 합니다.)

완벽주의자인 스티브잡스가 1년중 가장 비중있게 다루는 WWDC keynote에서 위와같은 헤프닝을 연출하게 되었습니다.
keynote 영상 전체를 보게되면 잡스의 까칠한 성격을 느낄 수 있습니다.


위 주소에서 WWDC 2010 Keynote를 감상 할 수 있습니다.


Posted by yongwo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