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hone & iPod Touch2010. 7. 7. 02:46

지난 주말은 미국 독립 기념일 주말이었습니다. 독립기념일이 일요일에 포함되어 있었기 때문에 대부분의 사람들은 월요일날까지 휴일을 맞이 했었는데요... macrumors.com 포럼에 많은 사람들이 아이폰 4의 업로드 속도 저하에 따른 글들을 포스팅 했었다고 합니다.
특정 지역이 아닌 다양한 지역에서 다양한 사람들이 글을 남겼었다고 하는데... Gizmodo가 이에 관련된 기사를 냈다고 합니다.

많은 아이폰 4 유져들이 업로드 속도 저하를 경험 했고 속도는 100kbps 미만이었다고 합니다.
어떤 유져는 아이폰 4와 동일 통신규격인 HSUPA 디바이스로 1,500kbps 가까운 업로드 속도를 냈었는데 아이폰 4로는 100kbps 전후 였다고 합니다. 이런 속도 저하를 경험한 사람들은 보스턴, 뉴욕, 워싱턴 DC, 휴스턴, 피닉스, 라스베가스 그리고 시에틀에 거주하고 있던 사람들이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Atlanta, Richmond 그리고 Raleigh에 거주하고 있는 사람들은 이런 경험을 하지 못했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이번 속도 저하는 AT&T의 문제로 보이며 아직 확실한 서비스 망을 구축하지 못한 시골 지역에서는 이같은 속도저하를 느낄 수 밖에 없다고 합니다. 이번 아이폰 4 공개 이후... 수신률 문제점을 비롯해... 이런 업로드 속도까지 이슈가 되는걸로 봐서는 그동안 아이폰을 독점 공급해온 AT&T의 입지가 많이 위축될걸로 보여집니다. 내년에 애플이 버라이즌과 손을 잡고 아이폰을 판매할 수도 있다는 루머를 더욱 힘을 싣어 주는 이슈가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워낙 국내는 통신망이 잘 구축되어 있기 때문에... 아이폰 4가 들어와도 이런 문제는 전혀 없을걸로 보여집니다.


출처: macrumors.com

Posted by yongwo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