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s2009. 6. 20. 05:48


Nike Plus 홈페이지에 가면 Map It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자신이 지도상에 설정한 루트를 다른 사람들과 공유하고 기록을 남길 수 있는 기능인데 아쉽게도 한국어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우리나라 정부가 Google Map의 서비스 제안을 둬서 그런것 같은데 아쉽게도 한국어를 선택했을경우 Map It 기능이 활성화 되어있지 않습니다.
다른 나라 언어들은 대부분 지원하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언어설정에서 영문이나 다른나라 언어로 설정하면 Map It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지도는 자신이 주소지로 등록한 주소로 기본 설정이 됩니다.
대한민국상 주소지로 등록을 해놓으면 google map이 대한민국을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정확한 지도를 확인할 수 없습니다.

전 제가 있는 주소지로 설정을 해놓았습니다.


Map It을 실행시키면 위와 같은 화면을 만날 수 있습니다.
설정에서 설정한 주소지를 통해 지도상의 위치를 나타내주는데 자기가 설정한 코스는 녹색으로 나타나고 다른 사람들이 설정한 루트는 검은색으로 거리와 함께 표시가 됩니다. 각 루트를 클릭하면 좀더 상세한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지도 오른쪽에 있는 창에서 Draw a route를 선택하면 자기가 원하는 루트를 지도상에 그릴 수 있습니다.
직선거리만 표시가 되며 곡선을 표시할때는 여러번 클릭을 해서 지도상에 나타난 곡선거리를 정확하게 기록해야 합니다. 마우스 커서가 지도상에 움직일때마다 정확한 거리를 동시에 표시해 줍니다.


미리 설정되어있는 내용을 클릭 하면 위와같이 전체 루트가 표시됩니다.
지도 하단에 'Detals'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가 머물고 있는 집에서 학교 Rec Center까지 가는 5km 루트를 작성해 보았습니다.
keywords를 넣어 쉽게 검색도 가능하게 할 수 있고...
다른 사람들과 공유도 할 수 있으며... 자기가 달렸던 기록을 위 루트에 추가시킬 수도 있습니다.
그렇게 되면 'See Progress'를 클릭했을때 자기가 뛰었던 기록을 좀더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Posted by yongwo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