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ad2011. 4. 11. 16:37

오늘은 아이튠즈에 있는 음악, 팟케스트 혹은 영화등을 홈 공유 기능을 이용해 아이패드에서 볼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아주 간단하게 설정할 수 있구요... 이 기능을 사용하려면 컴퓨터 (Mac 혹은 PC)가 아이패드와 같은 공유기에 물려 있어야 합니다.
저는 MacBook Pro와 iPad 2가 wi-fi로 같은 네트워크로 접속 된 환경에서 Home Sharing 기능을 이용했습니다.

우선 아이튠즈 설정에서 홈 공유 기능을 켜봅니다.

iTunes 설정 메뉴에 가면 Home Sharing 기능을 켤 수 있습니다.
Sharing Tab에 가서 어떤 메뉴들을 공유할지... 설정을 하고 (보통은 전체를 다 선택하겠죠?) 그다음에 비밀번호를 입력해 줘야 합니다.
그리고 맨 아래는 홈 공유를 이용해서 음악을 들을때 재생 횟수를 늘릴지에 대한 질문입니다. 전 체크해 주었습니다.

이렇게 Home Sharing을 이용하면... 같은 네트워크 상에 있는 기기들에서 컨텐츠를 공유 할 수 있습니다.


이제 아이패드에서 설정해 볼까요?
 

아이패드 설정 창에서 iPod 설정 탭을 열어줍니다.

Home Sharing 부분에서 아이튠즈에 등록한 Apple ID와 Password를 입력해 줍니다.
(제 Apple ID는 살짝 지웠습니다. ^^)


iPod 화면...

아이패드에서 iPod App을 실행시키면 위와 같이 메뉴가 뜹니다.
Home Sharing을 설정하지 않으면 Library 메뉴가 없는데... Home Sharing 설정 하면 왼쪽 상단에 라이브러리 메뉴가 뜹니다.
 

Library를 터치하면... 어디에 있는 컨텐츠를 불러올지 물어봅니다.
iPad에 저장되어 있는 컨텐츠 혹은 Home Sharing을 통해 iTunes에 저장되어 있는 컨텐츠를 불러올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iTunes에 있는 보관함을 선택하면... 위와 같이 iTunes에 저장되어 있는 음악들이 쭈~~~욱 뜨게 됩니다.
 

아이튠즈에 있는 구입함 화면을 눌러도 동일한 컨텐츠가 보입니다.
 
(앗~ 음악 재생 화면을 찍지 않았네요~~)
음악을 선택하면... 앨범 커버와 함께... 가사가 저장되어 있는 음악들은 가사도 잘~~ 나옵니다.
앨범 커버는 아이팟 터치에서 볼때와 아이패드에서 볼떄와 선명도의 차이가 없더군요... 잘 나옵니다 ^^
 

음악 외에 PodCasts에 있는 컨텐츠도 실시간으로 감상 할 수 있습니다.

전 저장되어 있는 Apple Keynote를 재생시켜 보았습니다.
 

위와 같이 리스트가 쭉~~ 나오죠

위와같은 Play List 화면도 볼 수 있습니다.
 

위 영상은 지난 3월에 열렸던 keynote 영상입니다. Steve Jobs가 iPad 2를 소개하기 위해 무대에 오르는 장면이죠...

 네트워크가 느려서인지는 몰라도... 음악을 재생할때와는 다르게 영상을 재생할때는 약간의 딜레이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한번 로딩이된 영상은 끊김없이 아주 잘 재생이 되었습니다.


아주 간단한 설정으로 편하게 아이패드를 통해 아이튠즈에 저장되어 있는 컨텐츠를 볼 수 있게 해주는 홈 공유 기능...
한번 활용해 보세요 ^^
영화 같은 경우는 mp4 포맷으로 인코딩을 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긴 하지만...
구입한 컨텐츠들을 딱딱한 책상이 아닌 침대에 누워서 혹은 쇼파에 앉아서 편하게 감상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한번 해보세요 ^^
 


Posted by yongwo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