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ad2012. 4. 16. 23:44

사진 출처: MacRumors.com

Kotaku가 전하는 내용에 의하면 중국의 웹 포탈사이트인 NetEase는 애플이 현재 아이패드보다 작은 아이패드 미니 (iPad mini)를 판매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아이패드 미니올해 3분기에 판매를 할 예정이며 가격은 $249 또는 $299가 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애플은 판매를 위해 6백만대의 아이패드 미니를 런칭에 맞춰 준비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애플이 아이패드 미니를 제작하는 이유는 곧 출시될 다양한 윈도우8 태블렛들과 아마존 킨들과 경쟁을 하기 위함이라고 하는군요.


작년 12월 MacRumors가 전한 내용에 의하면 만약 아이패드 미니가 출시된다면 아이패드2의 해상도인 1024x768에 맞추면 스크린 사이즈는 7.85인치가 될 가능성이 높다고 했었습니다. (당시 뉴 아이패드에 장착한 라티나 디스플레이가 없었으니 위와 같은 예상이 나왔었죠). 만약 아이패드2 해상도와 동일하게 간다면 현재 iPhone 3G 스크린 해상도와 비슷한 1인치당 163픽셀의 해상도를 갖게 될거라고 하네요.


하지만 지금은 뉴 아이패드가 출시되어 있는 상태이고... 만약 아이패드 미니가 출시된다면 해상도도 더 높아지지 않을까요?


일단 루머 자체가 중국발 소식이라 조금 믿음이 안가긴 하네요. 일단 아이패드의 판매량을 보면 킨들파이어나 윈도우 태블렛에 걱정 할 이유는 없어보이기는 한데... 과연 애플이 스티브잡스가 최적의 스크린이라고 그렇게 주장하던 9.7인치의 룰을 깨고 아이패드 미니를 제작하게 될지... 좀더 지켜봐야 하겠네요.



출처: MacRumors.com

Posted by yongwo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