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news2012. 5. 7. 00:13


애플 iPhone5.com 도메인 권리를 주장하는 요구서 제출


애플의 차기작 아이폰이 어떤 이름을 갖게 될지에 대해 많은 이야기가 나오고 있습니다.

iPhone 5 일것이다. iPhone 6 일것이다. 아님 이번 뉴 아이패드처럼 세대 표시 없이 iPhone이 될것이다! 

많은 의견들이 있습니다.


최근 애플은...

세계 지적 재산권 기구 (WIPO - World Intellectual Property Organization)에 iPhone5.com에 대한 권리를 주장하는 요구서를 제출했습니다. 


현재 iPhone5.com 도메인은 iPhone 5에 대한 아주 작은 토론을 나누는 게시판입니다. 

이 포럼은 2010년 10월에 오픈을 했다고 하는군요.


애플의 그동안 자사 제품에 대한 도메인 우선 선점에 대해 별로 신경을 쓰지 않았었습니다.

애플은 iPhone4.com의 도메인 권리를 iPhone 4가 발매된 후 거의 1년만에 찾았고 

iPhone4S.com에 대한 권리도 iPhone 4S가 출시되고 몇주가 지난뒤에 찾았습니다. 

하지만 애플이 iPhone4S.com에 대한 권리를 iPhone4.com보다 서둘러 찾으려고 했던 이유는 그 이전 사이트가 포르노 사이트였기 때문입니다.

(현재 iPhone4.com | iPhone4S.com 모두 애플의 아이폰을 소개하는 페이지로 이동하게 됩니다.)


위와 같이 애플은 자사의 제품을 내놓고 난 뒤에 도메인 네임의 권리를 주장해 왔습니다.

아무래도 신제품에 대한 정보를 막기 위함일텐데... 

이번에 애플이 직접 나서서 제품 출시전에 iPhone5.com 도메인에 대한 권리 주장을 펼치는게 좀 특이하긴 하네요.


과연 애플의 차기 아이폰의 이름은 iPhone 5가 될까요?


출처: MacRumors.com


Posted by yongwo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