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info2012. 6. 7. 08:03


6월6일 (현지시간) 구글은 구글어스에 새로운 3D 기능을 발표했습니다.

이 새로운 3D 기능은 모든 플랫폼 (모바일 포함)에서 사용 가능하다고 합니다.

구글 어스 (Google Earth) 3D 빌딩 기능은 애플이 작년 인수한 C3 Technologies의 3D 기능과 유사하다고 합니다.

구글은 이 3D 환경을 구축하기 위해 비행기로 45도로 4개의 다른 각도에서 사진 촬영을 한 뒤 직접 개발한 알고리즘을 이용해서 그림자와 건물의 색을 입혔다고 합니다. 이 프로세스는 사람이 하지 않고 컴퓨터가 준비된 알고리즘을 통해서 자동으로 맵핑 했다고 하는군요!




이 새로운 3D 기능은 다음주에 iOS 버전 Google Earth에 처음 적용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또한 구글은 아직 공개하지 않은 새로운 스트릿뷰 (Street View)와 오프라인에서도 볼 수 있는 기능 (Offline Viewing)이 추가된 구글 어스를 곧 안드로이드 버전으로 내놓는다고 합니다.

이번 공개는 다음주 WWDC에서 애플이 구글맵을 사용하지 않고 자체적으로 개발한 맵을 사용할거라는 루머를 앞두고 애플을 의식한 공개인것으로 보여집니다.

구글의 기술력이 대단하네요! 정말 실제로 보는듯한 착각이 들정도로 완성도가 높습니다.


출처: MacRumors.com



Posted by yongwo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