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c2014. 1. 18. 11:11

국민카드 사과문

연초부터 금융사 개인 정보 유출 문제가 커지고 있습니다.

이번에 카드사 3곳 (국민카드, 롯데카드, 농협카드)에서 1억건이 넘는 개인 정보 유출 사건이 있었습니다.

검찰이 조사에 들어갔고... 조사 후 건내준 정보를 토대로 3개 카드사에서 오늘 (1월 18일) 부터 개인정보 유출 확인을 할 수 있게 검색 시스템을 구축해 놓았습니다.


이번 유출 사건에서 국민카드가 가장 많은 정보가 빠져 나갔고 저도 국민카드를 사용하는 사람으로써 유출 정보 확인을 해보았습니다.

주민번호 뿐만이 아닌 신용등급 까지 모두 다 빠져나가버렸네요 ㅠ.ㅠ

카드사에서는 아직까지 유출된 정보를 도용해서 발생한 사건은 없다고는 하지만... 

고객의 개인정보를 최우선으로 보호해야 하는 의무가 있는 금융사에서 이런 어처구니 없는 사건이 발생한건 이해할 수 없네요.


현재 3개 카드사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유출 사실을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국민카드: http://www.kbcard.co.kr | 전화: 1588-1688

롯데카드: http://www.lottecard.co.kr | 전화: 1588-8100

농협카드: http://card.nonghyup.com | 전화: 1644-4000

롯데카드 사과문


총 1억건이 훌쩍 넘는 정보가 유출 됐다는건 카드 소지 혹은 금융 거래가 있는 전 국민의 모든 정보가 다 빠져나갔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정도로 유출량이 엄청나네요.

금융사들이 본인들의 임무인 고객 정보를 제대로 지키지 못한다고 하면 개인 스스로 수시로 체크하며 지켜나가는 방법밖에 없을걸로 보여집니다. (물론 이렇게 다 빠져나간 정보들이 정보의 무결성이 지켜질지는 모르겠지만...)


[농협카드 홈페이지는 open banking이라고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하지 않으면 볼 수 없어 사과문 캡처를 하지 못했습니다.]







Posted by yongwo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