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cBook & Mac2015. 3. 10. 07:19


지난 Apple Media Event에서 새로운 맥북이 공개 되었습니다.

그동안 12인치 맥북이 나온다는 루머가 많았지만... (12인치 아이패드 루머도 많았죠~), 진짜 12인치 맥북이 나타났습니다.

애플 역사상 가장 얇고, 가장 가벼운 맥북!! new MacBook !!!


두께는 13.1mm 밖에 되지 않고, 무게는 0.92kg (2lb) 그리고 12인치 Retina 디스플레이를 채택 했습니다.


그리고 아이폰과 같이 3가지 색상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골드, 실버 그리고 스페이스 그레이


새 맥북은 위와 같이 풀사이즈 키보드가 장착 되어 있습니다.

양쪽 베젤을 최소화 해서 자판 크기를 키웠고, 버터플라이 방식의 메커니즘을 도입해 키 입력의 정확도와 안정성을 높혔다고 합니다.

새 맥북은 최초의 fanless MacBook !!. 쿨링을 위해 사용되었던 팬을 없애고 남은 공간에 배터리를 넣었다고 합니다. 

이번 새 맥북에서 달라진 점 중에 USB-C가 있습니다.

다섯 가지 기능(전원, USB, apple display, HDMI, VGA)을 통합한 포트로 맥북에 딱 하나 달려 있습니다.

다양한 포트를 과감하게 줄임으로써 가장 얇은 맥북을 만들어 냈고 그만큼 공간활용을 함으로써 배터리의 수명을 늘렸을것으로 보여집니다.

하지만 USB-C 포트가 한개만 있어서 외부 주변기기들을 사용할때 불편한 점은 있을 듯 보여집니다.

출시 가격은 $1,299 그리고 1,599 두가지!

Posted by yongwo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