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news2009. 8. 12. 00:37

지금 현재 새로운 버전의 마이크로소프트의 준 HD 32GB 가격이 같은 용량의 애플의 iPod Touch보다 $100 가량 싸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아마존에 공개된 가격은 16GB 모델이 $220 (애플 아이팟 터치 16GB보다 $79싼가격) 32GB 모델은 $290로 (애플 아이팟 터치 32GB보다 $110싼가격) 애플의 모델보다 저렴하게 판매되고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준 HD는 애플의 아이팟 터치와 경쟁 모델로써 3.3인치 터치 스크린을 장착하고 웹 브라우징과 720p HD 비디오 재생과 내장 HD 라디오를 들을 수 있습니다. 아마존의 제품 설명에 따르면 Zune HD는 또한 게임도 할 수 있다고 나와 있습니다.

다음달에 애플은 3세대 터치를 공개할 예정에 있으며 지금 떠도는 루머에 의하면 아이폰처럼 카메라가 내장될거라고 합니다.
그리고 매년 터치를 공개할때마다 최대 용량이 두배씩 증가했던걸로 비추어 봤을때 올해는 현재 최대 용량인 32GB를 넘어선 64GB가 나오지 않을까 예상하고 있습니다.

지금 Zune HD는 사전 예약 주문중이고... 현재 미 FCC (Federal Communications Commission)의 승인이 난 상태이며 NVIDIA의 Tegra 칩과 Windows CE를 사용한 모델이라고 합니다. 아직 제품의 판매 날짜는 정해지지 않았지만 이번 가을부터 판매가 이루어지지 않을까 예상하고 있습니다.

과연 마이크로소프트의 준 HD가 애플의 시장 점유율을 깍아 내릴지 주목됩니다.



출처: AppleInsider.com
Posted by yongwo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