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s2010. 2. 15. 15:17

어제는 우연치 않게 앱스토어 방문 했다가 반가운 얼굴의 아이콘이 있어서 유심히 보고 있었습니다.
미국에서 인기리에 방영중인 Big Bang Theory (빅뱅이론)의 주인공인 Sheldon Cooper의 얼굴이었죠. 
빅뱅이론은 미국 CBS 방송국이 매주 월요일 9시30분 (중부시간)에 방영하는 재미있는 시트콤 입니다.
현재 3시즌이 진행중인데 지난주 에피소드였던 15번째 에피소드의 시청률은 1천6백만명이 미국에서만 시청을 했다고 합니다.
시청자들을 빅뱅이론에 빠져들게 하는 요주인물 바로 쉘던입니다.
App Store의 What's Hot 부분에 프로그램이 올라와 있더군요.


위 프로그램은 지난 1월 16일에 공개되어 현재 $0.99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사실 뭐 특별한 기능이 있을꺼라 기대를 하고 구매를 했습니다. 사람들의 평도 좋았기 때문에 구매를 했었는데요... 꽤 실망을 했습니다. ^^ 뭐 특별한 기능은 없고... 그동안의 에피소드에서 쉘던이 했던 재미있는 명대사들을 모아서 보여주는 단순한 프로그램 입니다.
미국사람들은 이런거 은근 좋아하는지 평들이 좋더라구요...


다운로드를 받아 아이팟 터치에 옮겨 놓았습니다.


프로그램을 실행시키면 잠깐 뜨는 제작사의 로고 (June)이군요!


메인 화면 입니다. 특별한 기능은 없고 화면에는 쉘던의 특유의 웃음을 볼 수 있고 두가지 메뉴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About Sheldon을 클릭하면 쉘던의 캐릭터에 대해 자세히 설명을 해 놓았습니다.
View Quotes를 누르면 그동안 에피소드에 나왔던 쉘던의 명대사들을 볼 수 있습니다.


쉘던에 대해 설명해 놓은 About Sheldon 메뉴
화면 아무곳이나 탭을 하면 다음장으로 넘어갑니다. 페이지가 넘어가듯 약간의 에니메이션이 있는거 빼고는 특별한 기능은 없습니다.
아래의 버튼을 누르면 뒤로가기, 메인메뉴로 가기, 등등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View Quote를 누르면 위와 같이 대화 내용이 나오면서 몇번째 시즌 몇번째 에피소드에 나왔는지... 
에피소드의 부제와 함께 보여집니다. 
사실 굉장히 단순한 프로그램 입니다.
재미삼아 구매를 했지만 사실 돈이 좀 아깝다는 생각이 듭니다. ^^
하지만 워낙 빅뱅이론을 좋아하고... 쉘던의 명 대사들이 많았기 때문에... 재미 삼아 받아 보는것도 괜찮을 것 같네요.
앞으로 에피소드와 시즌은 계속 이어질 것 같으니... 프로그램도 계속 버전업을 하면서 많은 명대사들을 수록하게 되겠죠.


Cooperism의 간략한 리뷰였습니다.

Posted by yongwo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