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s2010. 2. 14. 14:06


이번 맥월드 2010에서 새롭게 공개된 iPhone & iPod Touch용 신용카드를 결제할 수 있는 디바이스 입니다.
Square Up이라는 회사에서 발표한 새로운 신용카드 결제 시스템 입니다. 아주 쉽게 개인이 신용카드 거래를 할 수 있는 시스템 입니다. 아주 간단하게 앱스토어에서 $0.99를 지불하고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해서 결제 시스템 환경을 구축하면 됩니다.
결제를 하는 사람은 구지 스퀘어 업 ID가 없어도 결제가 가능하고 결제를 받는 사람은 꼭 Square Up ID가 있어야 합니다.

Square Up에 가입할때는 자신의 iPhone이나 iPod Touch의 고유 아이디인 UDID를 입력해 가입을 해야 합니다. 
회사측에서는 UDID를 통해 신분확인 뿐만 아니라 이용하는 소비자들에게 더욱더 신뢰감을 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결제를 하는 사람은 쉽게 결제를 할 수 있고... 결제 확인 정보도 쉽게 e-mail을 통해 전달 받을 수 있습니다.
결제를 받는 사람은 꼭 카드 결제기가 없어도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카드 번호를 입력받아 결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결제를 받는 사람은 물품 대금의 2.9%의 수수료를 내야 한다고 합니다.
현재 스퀘어 업은 베타 테스트 중이며 늦어도 올 연말안에 정식 서비스를 시작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건 사업자 뿐이 아닌 개인간의 거래도 충분히 활성화 시킬 수 있는 좋은 시스템인 것 같습니다.
위 데모 영상을 보면... 자기가 쓰던 소파를 친구에게 팔때 꼭 현금을 받지 않고도 신용카드를 이용해서 바로바로 결제를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개인의 물건을 수수료까지 내어가며 꼭 팔아야 겠냐~ 라는 반문도 있을 수 있겠지만...) 편리하다는 장점이 더 클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국내에서도 서비스를 받을 수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개인적으로는 국내 카드업체들이나 은행들간에 시스템을 잘 구축해서 개인들이 편리하게 신용카드를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주었으면 하는 바램도 있습니다.


아무튼 기발한 아이디어 같네요.



출처: MacRumors.com

Posted by yongwo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