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news2010. 2. 23. 03:37

블룸버그 비즈니스 위크(Bloomberg BusinessWeek)가 실시하고 올해 4번째 맞이하는 미국 소비자 제품 만족도 평가 결과를 지난주 발표했습니다. 소매점 카탈로그 사이트인 L.L. Bean 과 보험 회사인 USAA 다음으로 3위를 차지 했습니다. 이번 결과는 그동안 애플 순위중 가장 높은 순위 입니다.

이번 조사 결과는 유명한 리서치 회사인 J.D. Power가 1,000명이 넘는 잡지 구독자들을 통해 조사를 한 결과로 직원들의 만족도와 효율적인 서비스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한 결과라고 합니다.
이번 리포트에서는 애플 스토어의 Genius Bar의 효율적인 서비스와 A/S 예약을 잡을때 소비자들에게 가깝게 다가서는 user-friendly한 소프트웨어의 역할이 컸다고 밝히고 있습니다. 

애플 스토어에서 직접 서비스를 받아 봤었는데... 정말 친절하고 빠른 서비스가 맘에 들더군요.
특히 지니어스바에서 근무하는 직원들은 하나같이 유져 입장에서 생각하고 서비스를 해주기 때문에 우리나라에서 처럼 당연한 소비자의 권리인데도 얼굴 붉혀야 하는 일은 없더군요.

다른 조사 결과 중에 소비자들이 애플 브랜드를 추천하겠냐는 질문에 66%의 소비자가 주변 사람들에게 추천하겠다고 밝혔고
다시 애플 제품을 사겠냐는 질문에 58% 소비자가 다시 애플 제품을 구매하겠다고 밝혔습니다.
25위 안에 컴퓨터 제조 회사로는 (정확히 이제 애플은 컴퓨터 제조 회사가 아니죠) 23위를 차지한 Dell이 있습니다.

애플은 작년에 20위를 차지 했었고 2008년에는 21위 그리고 2007년에는 18위를 차지 했었습니다.
이번에 순위가 급상승한 이유는 직원들의 퀄리티가 높아진 역할이 컸다고 합니다.


한국도 어서빨리 애플스토어가 오픈을 해서 더이상 소비자들이 서비스를 받을때 얼굴 붉히며 싸우는 일이 없었으면 좋겠습니다.
아무래도 시장이 점점 커지면 애플에서도 한국에 애플스토어 서비스를 안할 수가 없겠죠...
하루빨리 시장이 형성 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출처: MacRumors.com
Posted by yongwo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