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news2010. 6. 8. 04:38

조금전 애플 개발자 회의 (WWDC 2010)에서 애플의 iPhone 4가 공개 되었습니다.
그동안 루머로 돌았던 프로토타입 이미지가 그대로 공개 되어서 조금 실망은 했지만 전세대인 3GS보다 진보된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등이 소비자들을 만족시킬 수 있을걸로 보여집니다.


무엇보다 한국 소비자들은 아이폰 4가 다음달(7월) 한국에 출시 된다는 소식에 매우 반가워 할걸로 보여집니다.
그동안 다음달폰 다음달폰 이라고 불운의 명칭을 달았던 아이폰 3GS가 그동안 한국에서 좋은 판매 성적을 보여준 덕택인지 애플에서는 이번에 바로 출시를 계획 한걸로 보여집니다.

우선 가격은 기존과 동일한 가격으로 공개 되었습니다.
iPhone 3GS 8GB: $99
iPhone 4 16GB: $199
iPhone 4 32GB: $299
일단 기존의 iPhone 3GS 8GB 버전은 $99에 판매가 되고 (Wal-Mart에서도 판매 되고 있습니다.) 추가되는 두가지 용량의 아이폰 4가 공식적으로 판매될 예정입니다. (720p HD영상을 촬영할 수 있는데 32GB 버전은 용량이 조금 부족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있습니다. $399 가격에 64GB 버전도 공개했었으면 괜찮았을 것 같습니다.)

아이폰 4에서 추가된 사항을 살펴보면...

FaceTime: 두개의 카메라가 장착이 되어있습니다. 앞면에 장착된 카메라로 화상 통화를 할 수 있습니다. (화상 컨퍼런스는 오늘 WWDC keynote에서 스티브잡스의 "One more thing" 발표였습니다.

Retina Display: Retina Display 패널은 1인치당 326픽셀의 굉장히 선명한 디스플레이를 장착했습니다. 3.5인치 크기의 패널에 960x640의 해상도를 지원하고 800:1 contrast를 지원합니다. 스티브잡스는 keynote에서 IPS는 LED보다 더 선명한 색감을 자랑한다고 밝혔습니다.

Battery: 아이폰 4에는 기존 보다 더 큰 배터리가 장착 되었습니다.
3G 망에서의 통화시간: 7시간
2G 망에서의 통화시간: 14시간
3G 망에서의 웹 서핑시간: 6시간
Wi-Fi를 이용한 웹 서핑시간: 10시간
비디오 재생: 10시간
음악 재생: 40시간
통화대기시간: 300시간

Three-Axis Gyroscope: 이번 아이폰 4에서는 세개의 모션 센서가 추가 되었습니다. (보다 정교한 모션 센서를 활용한 어플들이 공개 될 걸로 보여집니다.)

Multitasking: 지난 4월 iOS 4.0 (이전에는 iPhone OS 4.0이라 명명 했었습니다.) 발표한 멀티 태스킹이 기본적으로 내장되어 있습니다.

HD Video Recording and Editing: 동영상을 720p인 HD급으로 초당 30프래임으로 촬영 할 수 있습니다. 또한 iMovie App ($4.99)를 통해 바로 영상을 에디팅 해서 공개할 수 있다고 합니다.

5-Megapixel Camera with LED Flash: 아이폰 뒷면에 장착된 카메라를 통해 사진 5메가급 해상도의 사진 촬영을 할 수 있수 있으며 내장된 LED 플래쉬를 이용해 어두운 곳에서도 사진 촬영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외부 재질은 알루미늄이며 알루미늄은 플라스틱 재질보다 30배 강한 성능을 보여준다고 합니다.
앞면과 뒷면의 유리재질은 oil-resistant 코팅이 되어 있어 기존의 제품보다 더욱 깨끗하게 관리를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새로운 아이폰 4는 북미지역에서 6월 24일부터 판매가 되며 위에서 언급한대로 다음 추가 발표 나라에 한국이 포함 되어 있습니다.

위 URL 주소를 클릭하면 아이폰 4 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오늘 WWDC에서는 스티브 잡스가 데모 시연을 하는데 관객들이 너무 많은 Wi-Fi spot을 사용하고 있어 웹 페이지를 로딩하지 못하는 해프닝이 있었습니다. 스티브 잡스의 성격이 나왔다고 하던데... 생중계를 하던 블로그 사람들은 꽤 많은 불만을 표출 했었습니다.
또한 다른 때와는 다르게 아이폰 4 내부 사진과 영상들을 공개해서 그동안 내부 사진들에 대한 궁금증을 keynote때 바로 해결해 주었습니다. 

Posted by yongwo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