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news2010. 6. 8. 05:29

오늘 WWDC 2010에서 그동안 iPhone OS 4.0이라고 명명 되었던 애플의 새로운 OS가 iOS 4로 명칭이 바뀌었습니다.
iOS 4는 지난 4월에 공개되었으며 multi-tasking, unified inbox, folders 외 다양한 기능이 추가된 iPhone OS 3.0 이후 메이져 업데이트 입니다. 오늘 공개된 추가된 업데이트 중에는 Microsoft의 Search engine인 "Bing"이 검색 엔진으로 추가 되었고 iBooks App이 추가 되었습니다. (현재 iPad에서는 iBooks App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iOS 4는 6월 21일에 공식적으로 공개 되며 기존의 iPhone과 iPod Touch 유져들은 무료로 업그레이드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iOS 4의 기능을 모두 사용하기 위해서는 iPhone 3GS와 iPod Touch 3gen 유져들만 가능하고 iPhone 3G와 iPod Touch 2gen 유져들은 일부 기능은 사용할 수 없습니다. ex) multi-tasking)
그동안 애플은 메이져 업데이트때마다 약 $10의 업그레이드 비용을 부과시켜 왔었는데요... 무료 업그레이드는 이번이 처음입니다.
(궁금한점은 기존의 iPhone OS 2.0 버전을 사용하고 있는 사람들도 가능할지....)
참고로 1세대 iPhone과 iPod Touch는 업그레이드가 불가하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오늘 iOS 4로 이름을 변경한 가장 큰 이유는 아이패드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같은 기반의 OS인데 iPhone OS라고 사용하기에는 무리가 있지 않을까요?


출처: MacRumors.com
Posted by yongwo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