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hone & iPod Touch2010. 6. 24. 03:34

아이폰 4가 배송 되기 시작하면서 벌써 벤치마크 결과가 공개 되었습니다.
아이폰 4는 위에 보는바와 같이 아이폰 3GS보다 31%정도 빠른 성능을 보여준다고 합니다. 
(벤치마크를 위해 사용된 앱은 Geekbench 2 입니다.)

아이폰은 알려진것과 같이 애플의 A4칩이 사용 되었습니다. 하지만 애플은 CPU가 어느정도의 클럭을 가지고 있는지 아직 공개를 하지 않았었는데요... 아이패드는 알려지것과 같이 1GHz의 클럭 스피드를 가지고 있습니다.
사람들은 아이폰 4에도 아이패드와 같이 동일한 클럭 스피드의 A4칩이 장착 되어 있을거라고 생각하고 있는데... 일단 아이패드는 iOS 4.0을 설치할 수 없기 때문에 기본적인 동등한 상황에서의 비교를 할 수 없는 상황 입니다.
(아이폰 4는 기본적으로 iOS 4.0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일단 Geekbench 2에서도 아이폰 4의 CPU 클럭수가 제대로 나타나지 않고 있습니다.
아마도 프로그램 업데이트가 필요해 보이는데요... 하지만 다른 벤치프로그램들에서는 아이폰 4가 아이패드보다 성능이 낮게 나왔다고 합니다.

BenchTest에서 테스트 했을때 결과는...
iPhone 3GS: 2.298
iPhone 4    : 2.514
iPad           : 3.667
위와 같이 결과가 나왔고...

Checkup에서 테스트 결과 또한 
iPad > iPhone 4 > iPhone 3GS
이렇게 나왔다고 합니다.

위 테스트 결과로 봐서는 아이폰 4가 A4칩을 사용한건 분명하지만... 클럭수는 아이패드보다 낮을걸로 예상됩니다.
아마도 상대적으로 아이패드보다 작은 배터리를 효율적으로 사용하기 위한 대처가 아닐까 싶습니다.

나중에 프로그램들도 좀더 업데이트가 되고 동일한 상황에서 테스트를 하면 더 정확한 결과가 나오겠지만... 현재 알려진 내용으로 보면 아이패드의 CPU성능이 가장 좋은걸로 보입니다.


출처: MacRumors.com

Posted by yongwo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