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ad2011. 12. 30. 18:44


Digitimes가 전하는 내용에 의하면 애플의 아이패드2의 차기작인 아이패드3에는 기존  IPS (in-plane switching) 패널이 아닌
SharpIGZO (indium gallium zinc oxide) 패널이 장착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IGZO
는 우리말로 산화물 반도체 액정 이라고 하네요.

IGZO패널은 지난 4월 샤프가 공개를 한 새로운 디스플레이 패널인데요... 본격적으로 생산에 들어갔고 애플에 부품조달을 할 수 있는 위치까지 도달한걸로 보여집니다.

애플은 아이패드3를 시작으로 모든 모바일 디바이스에 IGZO액정을 장착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애플이 IGZO 액정을 선택한 이유는 330dpi의 라티나급 HD 해상도를 보여주면서도 저전력이라 배터리시간을 비약적으로 증가시킬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IPS 패널을 사용하게되면 dual-bar LED backlighting을 장착해야 하는데 IGZO 패널을 이용하면 장착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디자인 측면에서도 큰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되면 디자인은 더 얇아질 수 있으며 배터리성능은 더 증가해 배터리 사용시간도 더 늘어날 수 있다고 합니다.

이외 IGZO의 장점은 비정질 실리콘(amorphous silicon) 보다 30배 높은 전자 이동성, 향상된 빛 투과율, 고해상도, 낮은 제조비용등이 있습니다. 

LG Display가 IPS 패널로 애플과 좋은 관계를 유지해 왔었는데... 이번에 꽤 큰 타격을 받을 것 같습니다.


출처: macrumors.com


 
Posted by yongwo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