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siness2012. 4. 10. 08:26


현지시간 9일 Facebook이 Instagram을 $1 billion에 인수하기로 합의 했다고 합니다. 페이스북 CEO Mark Zuckerberg는 자신의 페이스북 페이지에 인수 내용에 대해 밝혔습니다. 이번 인스타그램 인수는 역대 페이스북의 인수 합병 가운데 가장 큰 규모라고 합니다.

2010년 설립된 인스타그램은 전 세계적으로 3천만명의 유져를 보유한 사진 공유앱 서비스 업체입니다. 기존 iOS 버전 이외에 지난주에는 안드로이드용 앱도 출시를 했었습니다. 재미있는점은 회사 직원수가 13명밖에 되지 않는 작은 밴처 회사라고 합니다.

마크 저커버그는 '지난 몇년동안 우리는 친구들과 가족들과 사진 공유를 할 수 있는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려고 노력해왔습니다. 이번 인수로 우리는 더 가까이 인스타그램팀과의 작업을 통해 최고의 사진 공유 서비스를 모바일 환경에서 제공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라고 밝혔습니다.

이번 인수로 일각에서는 인스타그램의 기업 가치가 너무 높게 평가되어 있는건 아닌가에 대한 의문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참고로 몇년전에 Yahoo가 Flickr를 인수할때의 플리커의 기업가치는 3천5백만 달러였습니다. 실리콘벨리의 거품론이 다시 등장하게 될지도 모르겠습니다.

 

Posted by yongwo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