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siness2012. 4. 10. 10:12


9일 (현지시간) 페이스북의 인스타그램 인수로 인한 뉴스들이 계속 쏟아지고 있는데요... 

venturebeat.com에서 재미있는 기사를 내놓았습니다.

Instagram의 CEO (Chief Executive Officer)인 Kevin Systrom이 2년된 스타트업 회사였던 인스타그램을 팔아서 4억달러를 벌어들였다고 하네요. Systrom은 인스타그램의 40%의 지분을 가지고 있었는데 페이스북이 10억달러에 회사를 인수했습니다. 이 그램은 인스타그램 앱이 처음 런칭된 2010년 10월6일부터 매일 $725,000를 벌어들인셈이라고 합니다. 

또다른 회사 창립자인 Mike Krieger는 10%의 지분을 가지고 있고  그 밖의 13명의 직원은 대략 1억달러의 스톡옵션을 재직 기간에 따라 나눠 가지게 될거라고 합니다. (대박이네요!!)

그밖의 지분에 대한 수익 배분은 작년 인스타그램에 7백만달러를 투자한 Benchmark Capital (지분의 18%를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과 각각 10%의 지분을 가지고 있는 Andreessen Horowitz와 Baseline Ventures사가 가져가게 될거라고 하네요.

(벤처 캐피탈들도 제대로 된 투자를 하게된 셈이네요!)


Kevin Systorm은 2006년 Stanford에서 Management science and engineering를 졸업하고 Odeo에서 인턴을 했었다고 합니다. (Odeo는 나중에 Twitter가 되는 회사죠)

Systorm은 인스타그램을 창립하기전에 2년동안 구글에서 일을 했다고 하네요~


출처: venturebeat.com


Posted by yongwo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