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news2012. 4. 23. 19:32


2012년 최대 화두는 핀터리스트(Pinterest)가 아닐까 싶습니다. 곧 주식 상장(IPO)를 앞두고 있는 페이스북(Facebook)에게 도전장을 내민다는 이야기까지 있었는데요~ 3월 들어서면서 상승세가 꺾이기 시작하면서 4월에는 사용자가 빠져 나가고 있다고 합니다.

대부분의 핀터리스트 유져들은 페이스북 계정을 이용해 가입을 했고 AppData.com이 밝힌 내용에 의하면 유져들이 줄어들고 있다고 합니다. 월간 이용객 (Monthly Active Users)의 수가 최고치를 기록했을때의 

1억1천3백만명에서 => 3월1일에는 1억1천1백 5십만명 으로 줄어들다 

=> 4월 1일에는 8천3백만명으로 줄었다고 합니다. 

페이스북에 길들여져 있던 사람들이 관심은 생겨 잠깐 봤다가 다시 페이스북으로 돌아온것 같습니다. (저도 그런 케이스네요~)


위 그래프는 지난 3월 21일부터 4월 20일까지 한달동안 월간 이용객을 조사한 그래프인데 약 25%의 하락이 있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재미있는 점은 이용객은 줄어들고 있지만 관심도는 지난 2월과 3월에 가장 높았다고 합니다.


위 그래프는 구글 트랜드 (Google Trends)에서 'pinterest'로 검색한 볼륨 인덱스를 보여주는 차트인데 올해 1~3월까지 꾸준한 상승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런 결과는 사람들이 핀터리스트에 대한 관심은 있지만 막상 사용해보고 관심이 없어 떠나는 경우인것 같습니다. 


과연 2012년 최대의 화두인 핀터리스트... 꾸준한 유져들의 활동을 보여주게 될지... 지켜봐야겠네요...


내용 출처: Business Insider




Posted by yongwo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