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 웹사이트2012. 5. 2. 23:55


[추천 웹사이트] TinEye - 이미지 검색 엔진


이번에 소개해드릴 [추천 웹사이트]는 이미지를 이용해 이미지를 검색하는 검색 엔진 사이트 '틴아이'  입니다.

구글부터 시작해서 많은 검색 엔진 사이트들이 이미지로 검색하는 기능들을 이미 가지고 있는데요~ 검색 결과가 너무 방대해서 가끔은 원하는 이미지를 찾기가 힘들때가 있습니다.

하지만 구글의 검색 속도가 대단하긴 하죠~!

그럼 얼마나 잘 찾는지 테스트를 해볼까요?


저장해놓은 이미지를 하나 가져왔습니다 ^^ 

이미지 업로드해서 검색을 해보았습니다.


총 113개의 비슷한 이미지가 검색이 되었군요!!

왼쪽 메뉴에 보면 원하는대로 정렬을 할 수 있습니다. 



검색된 이미지를 클릭하면 업로드했던 원본 사진과 찾은 사진과 얼마만큼 다른지 'Switch' 버튼을 눌러 확인할 수 있습니다.



TinEye는 대부분의 브라우져에 플러그인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파이어폭스, 크롬, 사파리, 인터넷익스프롤러 심지어 오페라도 지원하는군요!  그래서 크롬용 플러그인을 설치해 보았습니다.



요렇게~ 구글 스토어에 가서 플러그인을 설치하고 이미지 검색을 위해 아마존닷컴으로 이동했습니다.



이미지에 마우스 커서를 가져다놓고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위와 같이 Search image on TinEye 기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크롬에는 기본적으로 구글로 검색할 수 있게 기능이 들어가있죠. 한번 비교해 보았습니다!


Google VS TinEye


구글은 역시 검색의 황제답게 금방 검색 결과를 뿌려주는군요! 정말 빠릅니다. 이미지 검색도, 연관 검색 결과도....

TinEye는 검색 시간이 좀 걸리네요... 생각보다는 좀...

자~~ 그럼 검색 결과를 볼까요?


...


ㅡ.ㅡ;;;;;;


에러가 나는군요 ;;; (쿨럭 ;;; )

서버간에 정보 교환을 하면서 에러가 나는듯 싶었습니다. 그래서 다시한번 검색을 해보았습니다.

어제 페이스북의 새로운 기능 - 장기기증 에 대한 글에서 마크 저커버그의 사진으로 테스트해 보았습니다.


자자 검색을 해보죠~!!



짜잔~!! 검색이 되었습니다!! 

검색 봇은 20억개가 넘는 이미지를 0.076초만에 찾았다고 하는데... 사실 걸린시간은 10초 이상 걸렸습니다. 

서버간의 통신에 문제가 좀 있는듯 싶네요...

아무튼 이렇게 이미지 URL로 검색하는 기능은 사진을 업로드해서 검색하는것보다는 안정성이 떨어지는것 같습니다.

이미지 URL 검색은 구글을 사용해야겠습니다. ^^


현재 TinEye의 데이터베이스에는 2,140,762,863개 (2012년 4월 23일 기준)의 이미지 정보가 있다고 하네요~!

검색 결과는 잘 나오는것 같은데... 속도가 좀 빨랐으면 좋을것 같네요.

구글 이미지 검색 혹은 다른 이미지 검색에서 원하는 이미지를 찾지 못한다면 한번쯤 이용해 보세요~!! 


http://www.tineye.com



Posted by yongwo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