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 웹사이트2012. 5. 3. 15:45


[추천 웹사이트] 비슷한 웹사이트를 찾아보자 !! - Similar Sites (http://www.similarsites.com)


이번에 소개해드릴 [추천 웹사이트]는 현재 보고 있는 웹사이트와 비슷한 구조와 디자인으로 구성되어 있는 비슷한 웹사이트를 찾아주는 사이트 Similar Sites 입니다. 깔끔한 디자인의 웹사이트가 눈에 띄네요!

위 스크린샷에 보는것과 같이 5가지 메이저 브라우져에 확장 에드온을 지원합니다.


그럼 한번 찾아볼까요?


네이버를 한번 검색해 보았습니다.

항상 검색 결과의 최 상위 두개의 스팟과 최 하위 두개의 스팟에는 광고가 들어가네요 ^^; (수익을 위해 어쩔 수 없었던듯... )

네이버와 비슷한 구조와 디자인 그리고 컨텐츠를 가지고 있는 웹사이트는 다음이 94% 비슷하게 나왔네요! 1등입니다. 

그다음은 80% 비슷한 네이트! 국내 3사 포털 순위를 그대로 반영하네요. 네이버 > 다음 > 네이트



이번에는 페이스북을 검색해 보았습니다.

위와 마찬가지로 두가지의 스폰서 광고가 나오고 1위는 마이스페이스, 2위는 트위터가 되었습니다.

트위터와 페이스북은 비슷한점을 많이 찾아보긴 힘든데 ^^; SNS 서비스를 대표해서 순위가 높은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트위터를 한번 검색해 보았습니다.

트위터랑 가장 비슷한 사이트는 Twitpic이 되겠습니다.


알고리즘이 꽤 탄탄한것 같습니다. 비슷한 사이트를 잘 찾아주는것 같습니다!


그럼 사이트가 제공하는 브라우저 확장 에드온을 한번 설치해볼까요?


메인 페이지에 있는 크롬 아이콘을 클릭해서 구글 스토어로 이동했습니다.

Similar Sites add on을 설치하면~~~


위와 같이 URL 주소창 끝부분에 'S' 라는 조그만한 아이콘이 생성됩니다. 그리고 아이콘 안에는 현재 사이트와 비슷한 사이트가 몇개가 검색되었는지 알림 표시를 해줍니다. 

네이버와 비슷한 웹사이트는 20개가 있다고 하네요~!!


아이콘을 클릭해보면 위와 같이 검색 결과를 좀더 디테일하게 볼 수 있습니다.

비슷한 사이트 순서는, 다음, 네이트, 구글, 야후코리아, 파란, 드림위즈순이네요~!!


가끔 사이트를 방문하다보면 이런 비슷한 사이트는 얼마나 될까? 라는 생각이 들때가 있죠~!

이럴때 편하고 빠르게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가 아닐까 싶습니다. 특히 에드온을 설치해놓으면 사이트에 직접 방문하지 않아도 바로 바로 알 수가 있기에 정말 편한것 같네요.


한번 이용해 보세요~!!

http://www.similarsites.com



Posted by yongwo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