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siness2012. 5. 4. 00:38


Dell 회장의 의미있는 트위터 글

델 컴퓨터를 설립한 사람인 Michael Saul Dell 회장이 오늘 남긴 트위터 글입니다.

"28년전... 전 텍사스 주립대 1학년에 재학중이었고 기말고사 시험 공부하는 대신 $1,000을 가지고 델을 설립 했습니다."

델 회장은 2012년 포브스가 선정한 억만장자 순위 41위에 랭크되어 있습니다. 

2012년 3월현재 그의 재산은 $155억 (17조5천억원)으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28년전 $1,000로 시작한 청년이었는데... 대단하네요 ^^)


그는 텍사스 주립대에서 의사가 되기 위해 공부를 하다가 학교를 중퇴하고 Dell을 설립했습니다.

Dell은 세계 최초로 고객 맞춤 서비스를 했던 회사입니다. 뭐 요즘은 다른 PC 제조 업체들에서도 사용자가 원하는 사양으로 부품을 맞춰서 주문할 수 있지만... 그 시스템은 Dell이 먼저 내놓았었습니다. 또한 리테일 스토어가 없이 온라인과 전화 주문을 받아 제품을 제공했던 회사였죠. 중간 리테일샵이 없었기 때문에 가격은 경쟁업체들보다 약 12%가 저렴했고... 재고율 또한 낮아서 회사의 영업이익도 높았었죠.


PC 판매 1위의 업체였는데... 점점 경쟁에서 밀리고 현재는 HP에 1위를 내준 상태입니다. 

(저의 첫번째 노트북도 Dell이었네요 ^^;)


Dell은 투박한 디자인의 성능좋고 각격 저렴한 컴퓨터의 대명사였는데... 애플, 소니등 미려한 디자인으로 경쟁을 시작한 회사들에게 밀리고... 저가 노트북과 PC를 만들었던 대만 업체들에게 밀리면서 점유율을 점점 내주기 시작했습니다.


현재도 꾸준히 PC와 기업 제품들을 내놓고 있지만... 앞으로 잘 버텨낼 수 있을지 걱정이네요.


의미있는 델 회장의 트윗글을 보고 늦은밤 주저리 주저리 해봤습니다 ^^



정보 참조: 위키피디아



Posted by yongwo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