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s2012. 5. 5. 20:28



오늘 소개해드릴 [추천 앱]은 다양한 라디오 채널을 선택해서 들을 수 있는 iHeartRadio 입니다.

미국내 라디오 방송국을 선택해서 들을 수 있는 앱인데요~ 자동으로 위치를 찾아서 근처 방송국 채널을 찾아주는데...

한국에서 채널을 찾기 위해선 zip code (우편번호)를 넣어야 합니다. 다섯자리로 이루어진 zip code를 넣어주세요.


iHeartRadio for iPhone 다운받기

iHeartRadio for iPad 다운받기


앱을 실행해 볼까요? 전 아이패드용을 실행해 보았습니다.


앱을 실행시키면 멋진 로딩화면이 등장하고... 위 처럼 메인 화면이 실행됩니다.

화면 위쪽에는 메뉴 탭이 있고 화면 중앙에는 새로운 아티스트들의 소식들을 전해주는 창이 있습니다.

그리고 화면 오른쪽에는 최근 들었던 방송국 리스트가 정렬 됩니다.

그리고 하단에는 방송국 즐겨찾기와 현재 재생되고 있는 음악에 대한 아티스트, 타이틀 정보가 나오고 재생과 스톱 버튼이 있습니다.

또한 음악을 바로 구입할 수 있게 단축 버튼도 있습니다.




그럼 방송국을 찾아보겠습니다.

Find Station 탭으로 이동하면 맨 처음에 zip code를 물어봅니다. 

(미국에 계시는 분들은 wi-fi가 연결되어 있으면 자동으로 로케이션 체크해서 추천 방송국 리스트가 뜰껍니다.) 

만약 미국 외 지역에서 앱을 실행시킨다면 원하는 지역의 zip code를 넣어주세요. (다섯자리 숫자입니다.)

카테고리별로 다양한 방송국을 선택할 수 있으며 간단한 터치로 방송을 들을 수 있습니다.

신곡들도 많이 있고... 하루종일 뉴스만 나오는 뉴스채널, 수다 떠는 수다채널, 음악도 장르별로 잘 정리되어 있습니다.




최근 앱이 업데이트 되면서 기능이 추가된 것 같습니다.

전 버전에서는 위와 같이 방송국 추가등의 기능은 없었는데... 기능이 생겼네요~!

방송국을 한번 만들어볼까요?


방송국 추가를 하려면 로그인을 해야합니다. 전 페이스북 연동을 해서 로그인을 시도해 보았습니다.



페이스북과 연동을 시도하면 위와 같이 동의 화면이 뜨고~~ 


그다음에~~



위와 같이 인증 에러가 납니다 

     -_-;;;


접속지역이 미국이 아니라서 페이스북 인증이 안되는군요... 

방송국 만드는건 포기 했습니다 ;;




방송국을 생성하면 My Stations 탭에 저장이 되겠죠?

여기도 로그인을 못해서 패~스



Photos & Videos는 많은 가수들의 사진과 영상들이 모여 있습니다.

업데이트는 자주 되는편인것 같아요~!




Friends 부분도 로그인이 필요한 부분이라 넘어갔습니다.

설정 부분은 뭐 간단합니다. 이용약관, 버전정보, 도움말이 있고... 현재 위치를 리셋 하는 설정... 계정 설정부분이 있습니다.



iHeartRadio는 인지도가 많이 올라가고 있는 앱입니다. 특히 가수들에게 인기가 좋은듯 해요~ 가수들도 자기 음악이나 콘서트 광고하면서 iHeartRadio에 대해 한마디씩 던지기도 하더군요. 가수의 노래도 홍보해주고... 가수들도 앱에 대한 소개해주고... 윈윈 전략이겠죠~!


포스팅을 하다보니... 이 앱은 어떤 식으로 수익을 내는지 궁금해졌네요~!

수익 부분에 대해선 좀더 조사해보고 포스팅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외국 음악이나, Jazz 좋아하시는분들 한번 써보세요~!! 

전 Smooth Jazz 들을때 이 앱을 많이 쓰는데... 음악도 다양하고... 방송국도 다양하고... 특히 재생중인 노래에 대한 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어서 많이 애용한답니다.


iHeartRadio 한번 이용해 보세요~!


Posted by yongwo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