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s2012. 5. 8. 23:29


[추천 앱] 구글 애드센스 보고서를 아이패드 & 아이폰으로 받아보자 - QuickAdsense

다운받기


오늘 소개해드릴 [추천 앱]구글 애드센스(AdSense)를 이용하고 계신분들을 위한 앱입니다.

그동안 다양한 애드센스 앱을 사용해 봤었는데... 불편하고, 버그도 많고 불만족 했었는데...

퀵애드센스(QuickAdsense)는 정말 안정적이고 다양한 기능으로 애드센스 리포트를 받아볼 수 있습니다.



일단 위의 사용자리뷰만 봐도 알 수 있듯이 정말 값어치를 하는 좋은 앱입니다. (깔끔한 별 다섯개짜리 리뷰 ^^)


그동안 가격 변화를 살펴볼까요?

2012년 1월 25일에 첫 등장해서 많은 가격 변화가 있었습니다. 전 지난주에 $0.99 주고 구입했는데... 오늘 확인해보니 다시 가격이 올랐네요.

2012년 5월 8일 현재 가격은 $1.99 입니다.

버전업도 자주 되고 있고... 가격 변동도 잦은 앱이긴 하지만... $2.99를 주고 구입해도 괜찮은 앱입니다.


그럼 한번 살펴볼까요?

참고로 구글 애드센스 수익금에 대한 내용은 밝히면 안되기 때문에 수익금이 나오는 부분은 다 가렸습니다.


앱을 실행 시키면 위와 같은 디자인의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왼쪽에는 다양한 메뉴가 있는데... Performance쪽 부터 살펴보겠습니다.

Entire Account를 클릭하면 등록된 계정에 따르는 페이지뷰, 클릭률, CTR, CPC, RPM그리고 하루 평균치등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결과가 나오는 오른쪽 하단에 기간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Custom으로 설정하면 오래된 정보를 가져오게 되는데... 2012년 기록부터 가져올 수 있습니다.



컨텐츠에 관련한 내용을 볼 수 있는 Products 메뉴



구글 애드센스 계정에 등록된 사이트를 통해 얻은 수익금을 열람할 수 있는 Sites 메뉴

여러개의 사이트를 운영중이라면 사이트별로 따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어느 지역에서 수익금이 발생했는지 확인할 수 있는 Countries 메뉴


일단 위 4개의 메뉴만 가지고도 대략적인 수익금 확인은 가능합니다. 

그럼 Advanced Reports를 볼까요?


애드센스 광고 종류에 따르는 수익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 텍스트, 애니메이션, 플래시, 리치미디어 등 애드센스 광고 설정에 따르는 수익금을 종류별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어떤 광고형식이 내 사이트에서 수익금이 잘 나오는지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 계정에 추가한 광고 유닛별로 수익금을 확인할 수 있는 메뉴 "Ad Unit"

아마 애드센스를 사용하고 계신분들은 위와 같이 광고별로 이름을 따로 정해놓으셨을텐데... 광고 유닛당 얼만큼의 수익금이 발생했는지 확인할 수 있는 메뉴입니다. 어느 위치에 있는 광고들이 좋은 수익금을 발생시키는지 한눈에 확인할 수 있겠죠?



자 다음은 광고 크기에 따르는 수익금을 확인할 수 있는 메뉴입니다. "Ad Unit Size"

어떤 크기의 광고가 수익금이 잘 발생하는지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타겟팅 유형별로 확인할 수 있는 메뉴입니다. "Targeting Type"

컨텐츠 기반, 관심기반, 위치기반에 따르는 수익금을 확인 시켜주는 메뉴입니다. 확실히 컨텐츠 기반이 높네요.



URL Channel 메뉴인데... 이건 정확히 어떻게 쓰는지 잘 모르겠네요 ^^;

아마도 제가 애드센스에 URL Channel을 등록시켜놓지 않아서 결과가 안나오는것 같습니다.



Custom Channel은 등록된 사이트별로 수익금이 얼만큼 발생하는지 확인할 수 있는 메뉴입니다.



Bid Type은 입찰 유형별로 수익금이 얼마나 발생하는지 확인할 수 있는 메뉴입니다.



구매자 네트워크 확인도 할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라 그런지 Google AdWords만 결과에 나오네요~!



맨 하단에는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간단한 설정탭이네요~!


간단히 메뉴별로 쭉~ 살펴보았습니다. 

앱을 통해 광고를 생성하고 광고를 관리 할수는 없지만... 수익금 리포트를 편하고 쉽게 확인할 수 있게 해주는 앱입니다.

안정성도 뛰어나고 속도도 굉장히 만족합니다. 전에 사용하던 앱들은... 버그도 많고... 무엇보다 데이터를 가져오는 속도가 늦어서 잘 사용을 안하게 됐는데... 퀵애드센스는 하루에도 여러번 실행시켜 보게 되네요.

유니버셜 앱이라 아이패드, 아이폰에서 모두 호환됩니다.


애드센스 하고계신분들께 적극 추천하는 앱 퀵애드센스 였습니다.


Posted by yongwo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