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c2012. 5. 11. 01:50


스티브잡스 1984년 Blue Busters 광고에 까메오로 출연


스티브잡스가 직접 연기한 광고에 대한 글을 지난주에 포스팅 했었었는데요~ (스티브 잡스가 직접 연기한 1984년 매킨토시 광고!!)

오늘 또 하나의 비공개 영상이 나왔습니다. 5월 8일자로 유투브에 등록된 영상인 Blue Busters입니다.

당시 거대 공룡기업이었던 IBM을 상대로 싸웠던 애플이었기에... IBM을 Big Brother라 칭하고 IBM을 이기려는 행동을 많이 취했었죠. 

이번 광고 역시  IBM을 겨냥한 광고입니다.

Blue Busters의 컨셉은 우리에게도 익숙한 영화 고스트 버스터 (Ghostbuster)를 따라한 광고 입니다. 고스트 버스터의 테마송을 넣어 4분20초짜리 영상을 만들어 냈습니다. 


광고 한번 보실까요? 

(주의! 광고 프레임이 낮은건지 스틸샷으로 만든건지는 잘 모르겠지만 ^^; 광고를 보다보면 너무 어지럽네요~ @.@)



이번 영상에도 스티브 잡스는 카메오로 출연을 했고 스티브 워즈니악 또한 카메오로 출연 합니다 ^^

스티브 잡스는 영상의 3분 00초 와 4분 04초에 등장하구요~ 스티브 워즈니악은 2분21초에 등장합니다.


뒤늦게 미공개 영상들이 나오니 애플 팬으로써는 기분이 좋네요~ ^^

1984년... 이때 IBM은 애플이 오늘날의 애플같이 성장할거라고는 예상하지 못했겠죠... 

애플은 현재 전세계에서 기업가치가 가장 높은 회사가 되었고  현재 시가총액은 IBM의 두배 이상 기록하고 있습니다.

(애플: 5360억달러 | IBM: 2324억달러)


이제 애플과 IBM은 다른길을 걷고 있기에 위 광고에서처럼 싸울일은 많이 없을것 같습니다.


아무튼 재미있는 영상이네요 ^^;


출처: MacRumors.com


Posted by yongwo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