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news2009. 6. 29. 14:35

Sony가 그동안 Apple에게 밀려왔던 MP3 Player시장과 Portable Gaming Device시장 그리고 Cell Phone 시장에서 점유율을 올리기 위한 계획을 세우고 있다고 합니다. Apple의 iPod Touch와 iPhone을 겨냥한 휴대용 게임기를 내놓기 위해 팀을 짜서 7월부터 개발에 들어간다고 합니다. 아마도 iPod Touch를 겨냥한건 PSP가 될터이고... iPhone은 Sony Ericsson에서 나오겠죠.
Sony가 이렇게 뒤늦게라도 시장에 뛰어드는 이유가 아무래도 시장이 점점 확대대고 있는 상황이고 Capcom이라던지 id Software Square Enix같은 굴지의 게임 회사들이 모바일 게임 시장으로 시장을 확대하고 있는 이유에서 입니다.

하지만 개발을 마친것도 아니고... 이제서야 개발을 시작한다고 하는데... 과연 Apple를 따라잡을 수 있을지 그게 의문이네요...
참고로 Sony는 PSP를 지난 4년동안 5,000만대를 전세계적으로 판매 했는데 Apple은 단 2년만에 4,000만대를 판매 했다고 하는군요.
30여년전 Walkman으로 시대의 아이콘으로 자리잡았던 Sony가 변화의 바람을 이기지 못하고 MP3 Player시장과 휴대용 게임기 시장을 넘겨주었지만 다시 과거의 명성을 찾을 수 있을지 주목 됩니다.


이미지 출처: http://www.techfresh.net
기사 참고: MacRumors.com
Posted by yongwo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