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news2009. 7. 9. 05:33

구글이 어제 7일 (현지시간) 재미있는 발표를 했습니다. Google Chrome Operating System을 2010년 중순에 내놓을 계획으로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 운영체제는 오픈 소스이고 아주 가벼운 운영체제로 노트북을 대상으로 개발을 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3가지 목표를 두고 개발을 하고 있는데 "속도" "간략함" 그리고 "보안성"을 목표를 개발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 운영체제를 사용하면 컴퓨터 전원을 켜고 단 몇초만에 바로 웹 서핑을 할 수있게 될거라고 합니다. 개발 되고 있는 이 운영체제는 기존의 운영체제들을 기반으로 만들어지는게 아니고 완전히 다른 아키텍쳐로 개발중이라 완전히 다른 운영체제가 탄생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 운영체제는 x86 그리고 ARM chip을 사용한 환경에서도 구동이 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구글은 이 운영체제를 단지 노트북용으로만 사용하는 가벼운 운영체제가 아닌 크게는 데스크탑에서 사용하고 있는 윈도우를 대체하는 역할까지 할 계획으로 개발중이라고 합니다. 
예전부터 구글이 직접적으로 OS를 만들거라는 루머는 있었습니다. 어디까지나 루머였었는데... 이번에 구글이 공식적으로 발표를 했기 때문에 더이상 루머가 아닌 많은 사람들의 기대를 받는 개발 프로젝트가 되었습니다. 구글이 웹 기반의 프로그램들과 서치엔진등으로 수익을 올리고 있는 기업이기 때문에 개발되는 운영체제는 웹 중심이 될 가능성이 커보입니다.

Google의 진화는 어디까지 일까요?
역사상 가장 빠르게 진화한 기업중에 하나가 바로 구글인데... 이제는 운영체제까지 개발하는 기업이 되었습니다.
Microsoft뿐만이 아닌 Apple도 Google의 대상이 될 것 같습니다. 과연 Google Chrome Operating System이 MS Windows와 Apple Mac OS를 위협하는 운영체제가 될지 관심이 모아집니다.


기사참조: MacRumors.com
Posted by yongwo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