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news2012. 5. 4. 10:16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즈 8 클라우드 서비스 소개

곧 발매될 윈도우즈 8은 윈도우즈 폰과 유사하게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매트로 UI를 적용시켜 PC나 Mobile Phone이나 비슷한 UI로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오늘 마이크로소프트는 자사의 새로운 클라우드 서비스를 공개했습니다.

오늘 공개한 클라우드 서비스가 딱히 특이한점은 없습니다.

기존에 애플이나 구글이 서비스하고 있는 클라우드 서비스와 동일합니다. 다양한 기기에서 사용자의 노력없이 자동으로 동기화 되어 데이터를 엑세스 할 수 있는 기술들... 메일, 주소록, 문서, 사진 등등... 


하지만 이번 마이크로소프트의 발표는... 다양하게 퍼져있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서비스들을 한곳으로 묶었다는데 의미가 있겠네요.

MS Windows Live 서비스가 있긴 한데... 잘 활용하는 사람들도 많지 않고... 계정 통합이 이루어지지 않아서 불편했었죠.

앞으로 구글이나 애플처럼 하나의 계정을 가지고 자사의 모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바뀝니다.

윈도우 8이 설치되어 있는 기기에서 계정에 로그인을 하게 되면 그 계정은 스카이 드라이브와 다른 마이크로소프트의 서비스들과 묶이게 됩니다. 새로운 가입 절차 없이 한 계정으로 사용할 수 있게되죠.


클라우드 서비스를 소개하는 영상입니다.
딱히 다른 클라우드 서비스와 다를게 없죠 ^^; 개인적으로 맘에 드는부분은... 사진앱을 통해 페이스북이나, 플리커같은 다른 서비스와 연동되어 사진들을 엑세스 할 수 있는 부분이 맘에 드네요.

클라우드 서비스가 대세네요! 애플, 구글, 마이크로소프트, 아마존등 클라우드 서비스를 통합해서 이용할 수 있으면 참 좋을텐데요~

윈도우즈 8 성공을 할 수 있을지... 지켜봐야 하겠습니다.





Posted by yongwo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