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hone & iPod Touch2012. 9. 13. 04:42


애플 미디어 이벤트 2012가 약 20분전에 끝이났고... 애플 홈페이지 (애플 코리아 포함)도 모두 업데이트가 되었습니다.

루머로 전해지던 '아이폰 5' 드디어 공개 되었고... 그동안 루머로 돌았던 내용 그대로 적용되어 공개가 되었습니다.

그동안 보안에 철저했던 애플이었는데... 스티브잡스의 빈자리가 크게 느껴졌던 키노트였습니다.


디자인

아이폰 5는 우선 검은색, 흰색 두가지 색상으로 발매가 되고 iPhone 4S보다 18% 얇아진 디자인 20% 가벼워진 디자인을 자랑합니다.

스크린사이즈는 4인치 (1136 x 640 pixel <326 pixels / inch>) 레티나 디스플레이를 장착했고 iPhone 4S보다 세로로만 커진 스크린입니다.

스크린안의 아이콘은 기존 4줄에서 5줄로 늘어나게 되었습니다.

새로운 커넥터인 라이트닝(Lightning) 커넥터로 충전과 데이터 동기화를 하게 됩니다. 기존 30pin dock connector 보다 훨씬 작아진 디자인 덕분에 아이폰을 더 얇고 가볍게 만들 수 있었다고 합니다.

기존 30핀 커넥터도 사용할 수 있게 어뎁터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직접 연결하는 녀석은 $29, 선이 있는 녀석은 $39이라고 합니다.


무선통신

LTE을 지원합니다. 국내에도 SK, KT 모두 LTE 지원한다고 합니다. (좋은 소식이네요 ^^)

LTE 지원 국가와 통신사 리스트 보기

LTE외 Wi-Fi는 듀얼채널 802.11(n)을 지원한다고 합니다.


하드웨어 및 배터리

iPhone 5의 CPU는 A6 프로세서가 장착 되었고 기존 iPhone 4S에 장착되었던 A5보다 두배 빠른 성능을 자랑합니다.

그래픽 성능 또한 지난 세대 모델보다 두배 빨라졌다고 합니다.

또한 22% 작아졌기 때문에 좀더 효율적인 제품 디자인과 배터리 성능 향상을 이룰 수 있었다고 하네요.

아이폰 5의 배터리 사용시간은 3G 혹은 LTE 사용시 8시간, Wi-Fi로 웹 브라우징을 할때는 10시간 그리고 대기시간은 225시간이라고 합니다.


카메라

카메라는 기존과 동일한 8M 카메라로 달라지진 않았지만 센서가 더 얇아지고 렌즈 커버가 사파이어 크리스탈이라고 하네요. 

카메라 촬영모드중에 파노라마 기능이 생겨서 최대 28M의 크고 멋진 파노라마 사진을 촬영할 수 있다고 합니다.


마이크 및 이어폰

아이폰 5는 3개의 마이크가 장착되어 있어서 보다 깨끗한 음성을 녹음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애플은 3년동안 공들여 제작한 이어폰 EarPods를 공개했습니다. 현재 $29에 판매되고 있으며 아이폰 5와 아이팟터치 5세대에는 기본 이어폰으로 제공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가격

아이폰 5의 가격은 기존과 동일한 16GB ($199) | 32GB ($299) | 64GB ($399)로 책정되었고... 

기존 iPhone 4S는 $99로 가격이 내려갔고

iPhone 4는 무료로 제공된다고 합니다. 

(위 모든 가격은 미국 가격이며 2년간 통신사와 약정을 맺은 가격입니다.)


판매일 및 판매국

아이폰 5의 선 주문 (pre-order)는 이번주 금요일 (14일)부터 시작되며 21일날부터 판매에 들어간다고 합니다. 

21일날 발매되는 국가는 9개국으로 미국, 캐나다, 영국, 독일, 일본, 프랑스, 호주, 싱가폴, 대만, 홍콩입니다.

또한 추가 24개국이 28일부터 판매에 들어간다고 하는데... 어떤 나라들인지는 아직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애플은 올 연말까지 총 100개국에 아이폰 5 판매를 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디자인이 루머로 돌던대로 크게 바뀌지 않아서 실망감이 좀 있긴 하지만...

하드웨어적인 성능과 iOS6를 기반으로 향상된 성능과 기능들로 속이 굉장히 알찬 제품이 된 것 같습니다.

무엇보다 얇아지고 가벼워지고 좋아진 성능에 또 많은 사람들이 구매를 하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아이폰 5 소개 영상을 보실까요?


동영상 보러가기


Posted by yongwo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