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news2010. 7. 2. 15:14

7월1일 (미국시간) 애플은 iAd를 공식 런칭 했습니다.
지난주 애플은 개발자들에게 원하면 iAd를 자신들의 어플리케이션에 넣을 수 있도록 미리 테스트를 할 수 있게 했었습니다.
그리고 7월 1일 애플은 공식적으로 iAd를 런칭 했습니다.
현재 많은 어플리케이션들이 iAd를 공식적으로 지원하고 있는데요... 하지만 현재까지 배너 광고가 보이는건 가끔뿐이라고 합니다.
배너가 보여야 할 부분에는 그냥 어둡게 검은 화면만 보이기도 한다는데요... 아마도 아직 초기단계라 그런걸로 보여집니다.

위 닛산의 첫 전기자동차인 Leaf 의 배너 광고는 이미 스티브 잡스가 WWDC 2010 keynote때 공개를 했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져 있습니다. 



광고는 위 스크린 샷처럼 배너 광고 오른쪽 하단에 iAd 로고가 보여지며 이건 광고임을 확실히 인지시켜 주기 위함으로 보여집니다.
광고를 보길 원하면 간단하게 광고를 터치하면 실행되고 있던 어플리케이션은 뒤로 사라지며 광고가 실행됩니다.
그리고 언제든지 광고 왼쪽 상단에 위치한 'X' 버튼을 눌러 빠져나갈 수 있으며 광고가 종료되면 작업을 하던 이전의 어플리케이션 상태로 바로 돌아가게 됩니다.
공식 광고들은 아이폰 혹은 아이팟 터치의 모든 기능들을 다 사용하게 되며... 광고 제작자들은 보다 다양하고 직접적인 광고를 할 수 있고 소비자들에게 더 확실히 다가갈 수 있는 광고를 할 수 있는 이점이 있습니다.

과연 그동안 구글의 대표적인 온라인 광고방식인 검색 광고를 벗어난 새로운 시도의 광고 방법인 iAd...
얼마나 성공을 거둘지 귀추가 주목 됩니다.

닛산 iAd 공식 소개 영상

출처: macrumors.com

Posted by yongwo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