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news2010. 7. 2. 23:41

애플이 조금전 아이폰 4 수신률 문제에 대한 공식 입장을 표명하는 레터를 공개 했습니다.
그동안 수신률 저하 문제로 아이폰 4를 이용하는 유져들이 많은 불만을 나타냈었고 심지어는 집단 소송까지 거는 사태가 벌어졌습니다.
애플은 빠른 해결책을 찾아 나섰고 오늘 공식적인 입장을 표명했습니다.

아이폰 4 수신률 문제는 하드웨어의 문제가 아닌 소프트웨어 적인 문제로 밝혀졌다고 합니다.
아이폰 4 왼쪽 상단에 수신률을 표시하는 바가 잘못된 계산법에 의해 잘못 표시되고 있었다고 합니다.
예를들어 수신이 좋지 못한 지역에서 1~2개의 바가 떠있어야 하는데... 4개의 바가 떠있으면서 잘못 표기를 했었고... 수신률이 크게 떨어지는 지역은 특정한 위치로 아이폰 4를 잡았을때 수신률을 나타내는 바가 급격히 떨어지는 증상을 보였다고 합니다.

애플은 수주안에 정확한 공식에 의한 바출력을 할 수 있는 패치를 공개할 예정이며 또한 AT&T에게도 좀더 정확한 수신률을 표시할 수 있도록 요청을 한다고 합니다.
또한 이번 업데이트는 아이폰 4 뿐만 아닌 아이폰 3GS와 아이폰 3G에도 동일하게 적용이 되기 때문에 그동안 불편을 겪었던 아이폰 3GS & 3G 유져들도 혜택을 받을 수 있을걸로 보입니다.

애플은 아이폰 4를 실험실에 가져가서 모든 성능 테스트를 해보았으며 테스트 결과는 문제가 없었다고 합니다.
아이폰 4는 그동안 출시한 그 어느 아이폰보다 무선 통신 성능이 좋은 기기로 그동안 이슈가 되었던 문제는 수신률을 나타내는 바의 잘못된 계산법이었다고 다시 언급하며 그동안 불편을 겪게 된점에 대해 사과 한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아이폰 4를 구입한 유져들중 기기적인 결함이 아니어도 구입후 30일안에 환불을 원하면 아무런 문제 없이 환불을 받을 수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출처: Apple.com


Posted by yongwo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