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c2009. 7. 9. 13:24
ChangeWave 에서 앞으로 3개월 안에 새로운 휴대폰을 구입하려는 약 4,0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iPhone 3GS가 발매된 시점 이후 약 3%정도가 증가한 14%정도 되는 사람들이 스마트폰을 구매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그중 약 44%정도가 iPhone을 23%가 BlackBerry를 8%가 Palm Pre를 구매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ChangeWave가 지난 3월 조사한 결과와 비교해볼때 아이폰 3GS가 발매된 지난달 약 3%의 증가량을 보이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설문에 응답한 사람들은 지난 세대인 iPhone 3G보다 이번에 발표된 iPhone 3GS를 구매하길 원하고 있다고 합니다. 86%넘는 사람들이 iPhone 3GS를 구매할 예정이라고 밝혔다고 합니다.

지금 현재 41%가 Blackberry의 Research In Motion이 점유하고 있고 25%가 Apple이 그리고 Palm이 7%를 전체 시장에서 차지하고 있다고 합니다. 
앞으로 3개월 안에 스마트폰을 구입할 의사가 있는 사람들이 선택한 제조사별 수치입니다.
그리고 오른쪽 테이블은 지난달 44%를 선택한 사람들의 구매 성향을 세분화한 테이블 입니다.

블랙베리가 점점 인기가 떨어지고 있고... 애플과 팜이 그 비중을 점유해 나가고 있는 실정인데요... Palm Pre의 활약도 최근 들어 두들어 지고 있습니다. 한때 PDA로 명성이 높았던 Palm이 휴대폰에 밀려 부도 직전까지 갔다가 Palm Pre로 인해 다시 회생한 분위기 인데요... 과연 어느정도 인기를 유지할 수 있을지 주목이 됩니다.

이번 조사를 통해 4명중의 1명정도가 Apple의 iPhone을 선택하지 않은 가장 큰 이유중에 하나가 바로 아이폰을 쓰기 위해서는 통신사를 AT&T로만 해야하기 때문이라고 밝혔다고 합니다. 또한 16%정도의 사람들도 Palm Pre를 선택하지 않은 이유는 Sprint를 통신사로 사용해야 하기 때문이라고 밝혔습니다.



출처: AppleInsider.com
Posted by yongwoon